출품 및 어워즈 일정
출품 기간
|
2024년 11월 26일 - 12월 12일
심사 기간
|
2024년 12월 13일 - 12월 31일
결과 발표
|
2025년 1월 15일
출품 및 자격 요건
출품 자격
|
오프라인 공간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브랜드사 또는 대행사
출품 요건
|
2023년 11월 1일부터 2024년 10월 31일 사이에 진행된 캠페인
출품 비용
|
출품비 무료 (수상시 상패 제작비 30만 원 유료)
* 출품 시 제출한 자료에 대해 수상 확정시 팝플리 관련 채널 및 매드타임스 관련 채널 등에 게시될 수 있으며 추후 작품집 출판 등에 해당 자료가 활용될 수 있음
출품 신청 방법
· 팝업스토어 어워즈 사이트 내에 ‘출품 신청하기’ 버튼 클릭하여 소정 양식에 직접 입력
· 출품비는 무료 입니다
출품 부문 안내
산업군부문
2024년 어워즈에는 팝업스토어 시장의 성장을 반영하여 사업분야를 15개로 확대하고 분야별로 각 3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합니다.
뷰티&패션
뷰티
패션
F&B(Food&Beverage)
푸드
음료/주류
문화/콘텐츠
캐릭터/웹툰
만화/애니메이션
도서/음반/전시
게임(PC/MOBILE)
스포츠/레저
엔터테인먼트/미디어
연예/크리에이터/아이돌
콘텐츠(영화, 드라마, 예능)
테크/가전
가전/디지털
키친/리빙
키친/리빙
금융
금융
교육/학습서비스
교육/학습서비스
특별부문
산업부문 외 독특한 테마와 목적의 팝업스토어를 대상으로 특별부문을 신설하고 총 5개 분야별 각 3개 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합니다. 단, 분야별 등록 후보가 없을 경우 해당 분야 시상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.
ESG
지속 가능성을 강조하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거나 사회적 메세지를 전한 팝업스토어
패밀리&키즈
가족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선정
소셜미디어 화제
온라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소셜미디어에 널리 공유된 팝업스토어를 선정
최고의 굿즈
소비자에게 가장 호응이 좋은 굿즈를 제작/판매한 팝업스토어를 선정
팝업스토어 개척
팝업스토어의 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은 팝업스토어를 선정
시상식 및 심사 안내
시상 부분
· 분야별로 3개 팝업스토어를 선정하여 시상하며 시상개수 및 규모는 분야별 출품비율에 따라 배정됩니다.
· 팝업스토어 어워즈 최고 대상은 전체 출품작 중 1개 팝업스토어를 선정합니다.
심사 방법
작품 접수
· 팝업스토어 관련 담당자가 2024년 성과를 빛낸 팝업스토어 작품을 제출합니다.
데이터 기반 평가
· 접수된 작품은 온라인에서의 인기와 주목도를 바탕으로 평가하며 팝업스토어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지를 점수로 계산합니다.
· 소비자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받을 팝업스토어를 각 분야 별로 출품 비율에 따라 선정합니다.
소비자 평가 및 전문가 심사
· 소비자 평가는 팝플리 사이트를 통해 팝업스토어를 좋아하고 즐기는 소비자들의 평가로 진행되고, 전문가 심사는 광고·마케팅 업계 및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층적으로 평가합니다.
수상작 선정 및 통보
· 데이터 기반 평가, 소비자 평가, 그리고 전문가 심사의 결과를 종합하여 최고 대상 1개 작품과 분야별 우수 작품 3개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해 발표합니다.
* 출품 비율 및 경쟁률에 따라 최종 수상작 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.
* 출품작 심사 시 심사위원이 소속된 회사일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점수는 제외하고 평가가 진행됩니다.
2024 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
수상시 특전
· 대한민국 유일의 ‘대한민국 팝업스토어 어워즈 수상 브랜드’ 명예
· 브랜드의 다양한 온•오프라인 마케팅 활용 가능한 상패, 상장, 온라인 앰블럼 제공
· 수상 브랜드 언론보도 제공 (공동주최 미디어 ‘매드타임스’를 비롯하여 주요 미디어 및 포탈에 보도자료 배포 예정)
· 팝플리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수상 브랜드 홍보 및 팝플리 매거진 콘텐츠로 소개
· 팝플리 주최 온•오프라인 행사 및 발표시 성공사례로 소개되어 인지•홍보 효과
· 팝업스토어 관련 전문가 심사평, 소비자 평가 등이 담긴 마케팅 인사이트 제공
· 팝플리 서비스와 상품 이용시 특별 혜택(사전 예약, 현장 대기, 홍보, 리서치 패키지 할인) 제공